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 RIST 연구단 '대한민국 산업 이끌 주역'으로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연구단이 '대한민국 산업을 이끌 주역'으로 선정됐다.

RIST는 19일 김갑득 Poscret연구단장(50)과 박찬희 책임연구원(42), 김진호 건축건자재연구본부장(51), 고동준 수석연구원(48), 한건우 책임연구원(43), 이재영 POSNEP연구단장(51), 전웅 리튬사업추진반장(49)이 '대한민국의 산업발전을 이끌 주역'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공학한림원(회장 정준양)은 18일 미래 선진한국의 성장엔진이 될 100대 기술과 주역을 선정 발표한데 이어, 19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김갑득 단장과 박찬희 연구원은 해체 및 재사용이 가능한 모듈러 주택 및 교량 기술을, 김진호 본부장은 800MPa급 초고강도 강재 이용기술을 개발해 건설교통부문에서 '성장하는 사회, 그리고 스마트한 사회'를 건설하는 비전을 제시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고동준 연구원은 석탄액화 차세대 촉매 기술을, 한건우 연구원은 결정화 기반 고압 이산화탄소 포집 공정을 바탕으로 플랜트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대한민국을 '지속가능한 사회'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재영 단장은 저품위광 희유금속 습식 정련 기술을, 전웅 사업추진반장은 염수로부터 고순도 리튬 무증발 추출 및 부산물 자원화 기술을 개발해 대한민국의 철강 및 비철 산업을 이끌 것으로 기대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