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택을 보일러에 처넣고 싶다'…"北 여론몰이"(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주민들을 동원해 대대적인 비판여론 조성에 나서"

사진=조선중앙TV 제공

 

북한이 장성택 전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을 '반당과 종파행위'로 숙청한 뒤 주민들을 동원해 그를 비판하는 여론몰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4면을 할애해 장성택 부위원장을 비난하는 기업소, 공장, 협동농장, 대학, 지방당 등 10여 명의 글을 실고 장 부위원장에 대한 비난 여론을 조성했다.

천리마제강연합기업소의 진영일 직장장은 "그놈들을 한 놈도 남김없이 강선으로 보내달라, 저 전기로 속에 몽땅 처넣고 흔적도 없이 불태워버려도 직성이 풀리지 않겠다"고 막말을 했다.

평양화력발전연합기업소의 리영성 열관리공도 "당장이라도 장성택과 그 일당의 멱살을 틀어잡고 설설 끓는 보이라(보일러)에 처넣고 싶다"고도 했다.

국가과학원 김성윤 수학연구소 소장은 김정은 제1비서를 태양에 비유하며 "감히 장성택 따위가 하늘의 해를 가리워보자고 헛손질하다니 될 말인가"라고 말했다.

북한 측 입장을 대변하는 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10일 '현대판' 종파의 숙청, 분출하는 일심단결의 기운' 이라는 제목의 평양발 기사에서 "북한 주민들이 '격분을 금할 수 없다', '우리의 혁명적원칙을 보여준 것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선전했다.

조선신보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 김정일장군님을 모시고 있을 때부터 나라의 책임적인 위치에 등용되였던 자(장성택)가 '주체혁명위업계승의 중대한 역사적 시기'에 저지른 배신행위는 인민들에게 있어서도 용납 못할 만고대죄"라고 단죄했다.

평양시 사동구역 협동농장 경영위원회 김화숙 위원장의 말을 인용해 "경애하는 김정은 원수님을 잘 받들어 모셔야 하는데 당안에 딴꿈을 꾸는 자가 있었다고 하니 격분을 금할수 없다"며 "우리가 원수님 두리(주위)에 보란듯이 뭉쳐서 더욱 분발해 일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정은 제1비서 주위로 뭉치자는 내용의 노동신문 1면 사설

 

한편,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의 두리(둘레)에 철통같이 뭉쳐 주체혁명의 한길로 억세게 나아가자'라는 제목의 1면 사설에서 '장성택 일당'의 '반당반혁명적 종파행위'를 비난하며 김 제1위원장을 중심으로 단결해 '유일적 영도체제'를 확립할 것을 강조했다.

노동신문은 장성택의 숙청이 결정된 이번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는 "김정은 동지를 중심으로 하는 당의 조직사상적 통일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데서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고 주장했다.

북한 매체와 조선신문의 이러한 보도는 장 부위원장의 숙청에 대해 주민들에 대한 불안과 동요를 잠재우고 대외적으로 북한 내부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선전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으로 북한은 장 부위원장의 반당행위를 비난하는 모임과 회의 등을 강화하고 김정은 제1비서에 대한 충성심을 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