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고의 교통사고 내고 보험금 20억 챙긴 보험사기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보험사기단의 고의 교통사고 장면. (사진=인천서부경찰서 제공)

 

보험가입자들을 모집한 뒤 고의 교통사고를 내고 수십억 원의 보험금을 받아 챙긴 보험사기단이 경찰에 적발됐다.

경인고속도로구간 서인천IC 부근에서 평소보다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부쩍 많아지기 시작한 때는 지난해 4월부터다.

고속도로로 진·출입하려는 차량들 틈에서 보험금을 노린 사기단이 이 지역에서 고의로 사고를 냈기 때문.

보험사기단 총책 A(43) 씨는 사고유발자 모집책 10명이 끌어 온 60여명의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1인당 7~8개의 보험에 들게 했다.

그리고 미리 물색해 놓은 장소에서 사고를 낸 뒤 장해진단 브로커가 소개한 병원으로부터 허위 진단서를 발급받아 보험금을 타 냈다.

이런 수법으로 보험사기단이 받아 챙긴 보험금은 무려 20여억 원.

특정 지역에서 교통사고가 급격히 증가한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한 경찰이 이들의 보험가입서와 전화 통화 내역, 금융계좌 등을 추적하면서 보험사기 행각이 들통난 것이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20일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고 보험금을 받아 챙긴 혐의(사기 등)로 보험사기단 총책 A 씨 등 2명을 구속하고 자금관리책인 A 씨의 부인 C(33)씨 등 49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들은 지난해 4월부터 최근까지 보험설계사와 짜고 6개 보험사의 상품에 가입한 뒤, 인천시 서구 가정오거리 교차로 등지에서 고의로 교통사고를 낸 뒤 보험금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우리오빠2025-04-01 02:53:30신고

    추천0비추천0

    국민의힘이 국민을 힘들게 한다

  • NAVERslo2025-03-31 23:27:20신고

    추천2비추천0

    내란잔당들과 어떻게 국정을 논하나? 잡아넣어야 할 것들인데 패스해라. 살려고 발광하는 돼지가 살겠다고 무지막지하게 주인을 공격하는데 즉각 도살밖에 방법이 없다.

  • NAVER솜씨꾼2025-03-31 23:18:11신고

    추천1비추천1

    민주당이 정권 잡으면 군대 동원해서 친위 쿠데타 일으켜도 만세 부르겠다는 걸로 인정하는 거냐?
    국회도 민주당이 많아서 비상계엄 해제도 못 시킬 거고, 국힘당 놈들 죄다 잡아다가 무슨 백인가에
    집어넣어서 동해 바다 멀리 가서 수장시켜도 오케이란 말이지? 그때 가서 안 된다 하기 없기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