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로얄 더치쉘 회장 "글로벌 에너지 시스템 탈바꿈하고 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 글로벌 에너지 시장 중요한 역할"

 

세계 1위 에너지업체인 로열더치쉘의 최고경영자(CEO)가 중국과 인도 등 거대 신흥국들의 경제성장에 따라 글로벌 에너지 시스템이 탈바꿈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피터 보저 로열더치쉘 CEO는 15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세계에너지총회 기조연설에서 "전 세계 수백 만 명이 빈곤에서 벗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글로벌 에너지 시스템이 탈바꿈하고 있다"며 "20년 뒤 글로벌 에너지 수요의 대부분은 중국과 인도에서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저 회장은 "아시아 신흥국들의 산업화와 도시화는 '역사적 단계'라고 부를 정도로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며 "향후 이 지역에서의 에너지 수요가 50년간 2배 이상 증가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또 다국적 컨설팅업체 맥킨지의 연구 보고서를 인용해 중국의 경제성장 속도가 산업혁명 시기 영국의 성장속도의 10배, 발전규모의 100배에 이르고 있다고 전했다.

보저 회장은 아시아에서의 에너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에너지 시장에서 한국의 역할이 지금보다 훨씬 중요하게 부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한국은 특히 글로벌 가스 산업에서 중요하고 의미있는 역할을 할 준비가 돼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LNG 선박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데 한국 조선사들은 이미 높은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아시아의 경제성장을 촉진할 가스 수송선들을 더 많이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보저 회장은 대도시의 에너지 효율성 개선을 위해 '통합적 도시개발 모델'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대표적인 모범 사례로 서울을 꼽았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