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골 1도움’ 박지성, 아약스전 최우수선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리그 최대 라이벌 상대로 존재감 과시

박지성은 리그 최대 라이벌인 아약스를 상대로 에인트호번 복귀 후 최고의 활약을 선보이며 자신의 변함없는 존재감을 과시했다. 송은석기자

 

왜 박지성(32.에인트호번)이 8년이 지난 지금까지 현지 팬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고 있는지 확실하게 보여주는 한 판이었다.

박지성은 22일(한국시각)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의 필립스 스타디온에서 열린 아약스와의 2013~2014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7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풀 타임 활약하며 1골 1도움으로 맹활약했다.

지난 시즌 퀸스 파크 레인저스(잉글랜드)에서의 실패를 뒤로 하고 친정팀인 에인트호번으로 8년만에 돌아온 박지성은 최대 라이벌인 아약스를 상대로 안방에서 4-0 완벽한 승리를 진두 지휘하며 자신의 임대 이적이 옳은 선택이었음을 입증했다.

박지성은 지난달 25일 에인트호번 복귀 후 두 번째 경기만에 팀 패배를 막는 집념의 골을 터뜨리며 올 시즌의 활약을 예고했다. 이후 활약이 주춤하자 네덜란드 현지에서도 박지성의 기량에 의문부호를 달기 시작했다. 일부 현지언론은 박지성이 90분간 활약할 체력이 되지 않는다고 비꼬기까지 했다.

하지만 박지성은 그라운드에서 자신의 존재 가치를 직접 증명했다. 3만5000석 규모의 홈구장인 필립스 스타디온을 환호로 가득 채웠다. 특히 올 시즌 에인트호번 유니폼을 입고 처음으로 풀타임 활약하며 현지 언론의 예상을 보기 좋게 뒤집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