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독재뿌리론 반박 "종북 숙주노릇 안했는지 반성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역색깔론 경계, 자유민주주의 위해 일체 돼야"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제명 요구 징계안 제출과 관련해 “민주주의 훼손 세력과 무분별하게 연대해 자유민주주의에 기생하는 종북세력의 숙주노릇을 하지는 않았는지, 지금도 비호하고 있지 않은지 정치권은 반성하며 이러한 요소를 말끔히 정화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우리는 자유민주주의를 숨어서 좀먹어온 중복세력 축출해 건강한 자유민주주의 기본질서를 만드는 데 일체가 돼야 한다”며 민주당에 공세를 폈다.

그는 전날 민주당 김한길 대표의 ‘독재뿌리론’을 겨냥해 “지금도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려는 투쟁과 몸부림을 ‘용공색깔론’이라고 몰아부치며 험담을 늘어놓는 역색깔론을 경계한다"고 일축한 뒤 "(새누리당은) 민주주의를 지켜나가는 길로 꿋꿋하게 전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그러나, “비석은 홀로 설 수 있을지 몰라도 문은 간소한 문이라도 두 개의 기둥이 필요하다”며 “우리는 하나의 기둥으로 비석을 세우려 하지 않고 최소한 두 개의 기둥으로 대문을 세우겠다”고 민주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도 이석기 의원 제명안에 대한 민주당의 신중론과 관련해 “만일 민주당이 공개적으로 말을 한대로 종북세력을 이 기회에 척결하고 결별하는 것이 진정한 의도라면 제명안에 적극 임해달라”고 재차 촉구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