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총장 혼외자녀 의혹, 국정원의 검찰 흔들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채동욱 검찰총장 (사진=송은석 기자/자료사진)

 

채동욱 검찰총장의 혼외자녀 의혹이 불거지자 정치권과 검찰 일부에서는 의혹이 제기된 배경에 의문을 표시하고 있다.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기소와 공판과정 등에 불만을 품은 국가정보원이 조직적인 검찰 흔들기에 나선 것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민주당의 한 중진의원은 6일 채 총장 의혹에 대해 "금시초문"이라며 "누군가의 도움이 없이 이렇게 상세한 기사가 나올 수 없다"며 정보의 출처로 국정원을 의심했다.

민주당의 또 다른 중진의원은 "국정원 대선개입사건에 대해 불만도 있고 자기도 살아야 하니까 국정원이 이런 일을 벌인 것 같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한 초선의원은 "의혹이 제기된 근거가 매우 구체적"이라며 "이같은 정보에 접근하도록 누군가 협조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한 검찰 관계자는 "국정원이 아니면 이같은 정보를 넘길 만한 곳이 없다"며 직접적으로 국정원을 지목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청와대 곽상도 전 민정수석이 원세훈 전 원장의 기소를 막지 못한 것 때문에 경질된 것 아니냐"며 이번 의혹을 국정원의 검찰총장 흔들기라고 해석했다.

채 총장도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일"이라며 "검찰을 흔들고자 하는 일체의 시도들에 대해 굳건히 대처하겠다"고 배후를 의심했다.

실제로 검찰은 원 전 원장을 기소한 뒤 공판과정에서 원 전 원장의 지시를 받아 댓글작업에 나섰다는 취지의 증언을 이끌어내는 등 국정원을 불편하게 했다.

앞서 채 총장은 원 전 원장에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하려 했으나 황교안 법무장관의 반대로 불구속기소하는 선에서 사건을 법원에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자 청와대에서는 "채동욱 검찰총장은 이명박정부에서 지명했다"는 말이 나왔고, 급기야 경질설이 떠돌기도 하는 등 험악한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의 한 의원은 "지난 이명박정부에서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렀던 검찰을, 그것도 현직 검찰총장을 누가 겨냥할 수 있겠느냐"고 물었다.

박근혜정부 들어 직원들의 명예와 사기를 고려해 국가기밀인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과감하게 공개한 국정원이 아니면 이런 일을 벌일 만한 곳이 없다는 것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