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수도권 산단…농지보전부담금 역차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기도, 수도권 산단…농지보전부담금 역차별

정부가 수도권 산업단지에만 농지보전부담금을 부과하는 농지법시행령 개정을 추진해 경기도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현행 농지법은 농업진흥지역 내 농지를 산업단지 등으로 전용하려면 개별공시지가의 30%를 농지보전부담금으로 내도록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이에 따라 수도권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역차별법 개정 중단과, 농업진흥지역 해제 권한 이양 등을 정부에 요구했습니다.

◈성남 민선5기 12만여 개 일자리 창출

성남시가 민선5기 출범 3년 동안 12만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성남시가 창출한 일자리는 2011년 3만8,326개에서 2012년 8만9663개로 대폭 늘었습니다.

성남시는 올해에도 일자리 매칭, 공공근로사업, 장애인일자리사업 등을 더욱 강화해 일자리를 12만4,040개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경기농기원, 2013 성인장페스티벌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화정역 광장에서 '2013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선인장의 다양성과 조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한 옥상조경, 베란다조경, 벽면조경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선인장 화분 만들기와 선인장 비누 만들기, 압화 만들기, 도자기 페인팅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했습니다.

◈에버랜드·캐리비안 베이 할인 이벤트 실시

마지막 바캉스 나들이객을 잡기 위해 에버랜드·캐리비안 베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 이달 말까지 제휴카드로 결제할 경우 기존 30%에서 20%를 추가해 최대 50%까지 할인해 줄 예정입니다.

또 개강·개학을 맞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우대쿠폰을 출력해 학생증과 함께 제시하면 64%를, 야간 2인권은 38%를 할인해주기로 했습니다.

◈동두천시 미군 반환기지에 동양대 유치

경상북도 영주에 본교를 둔 동양대학교가 동두천시 반환미군기지에 캠퍼스를 조성합니다.

동두천시는 반환미군기지인 캠프 캐슬 11만㎡ 동양대 캠퍼스를 설립하기로 하고 최근 교육부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동양대는 오는 2016년부터 동두천 캠퍼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첫해 463명을 시작으로 오는 2019년까지 학부생과 대학원생 2,048명의 정원을 확보했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