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스몰자이언트 ''도루코'', 면도기 수출 1억불 달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ㅁㄴㅇ

 

올해로 창립 58주년을 맞은 국내 1위 면도기 업체 도루코가 세계적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초로 수출 1억불 클럽에 진입했다.

도루코(대표 전성수)는 2012년 한해 동안 북미, 유럽, 아프리카, 중동 등 세계 130여 개 국가에 수출한 자사의 면도기 매출액이 총 1억 달러를 기록하며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억 달러 수출 고지를 넘었다고 밝혔다.

도루코는 지난 1992년 수출 1천만불을 달성한 이래, 2009년 무역의 날에는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도루코는 매출의 70%를 수출을 통해 거둬들였으며 지난 한 해 동안 도루코가 해외에서 판매한 면도기 제품은 약 20억 개에 달한다.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을 중심으로 고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란 인식이 확산되면서 전년 대비 2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수출증가는 세계 최초 6중날 면도기 페이스(PACE6) 개발에 성공하는 등 우수한 면도날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왔기 때문이다. 도루코는 매년 매출액의 15%를 R&D에 투자하고 있다.

전 세계 약 130여 개국에 시스템 및 휴대용 면도기 등을 수출하고 있는 도루코는 올해 전년 대비 약 22%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성수 도루코 대표는 "전 세계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면도기 하나로 이뤄낸 수출 1억불 달성은 도루코 특유의 도전정신을 잘 보여주는 것"이라며, "전 세계 No.1 면도기 브랜드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