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
국내 최초로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한국지엠의 소형 SUV 트랙스가 드디어 모습을 공개했다.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20일 신차 쉐보레 트랙스(Trax) 신차발표회를 갖고, 25일부터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은 ''''쉐보레 트랙스는 GM의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첫 글로벌 소형 SUV로, 개발 전 과정이 한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며, ''''트랙스는 도심형 SUV를 의미하는 ULV(Urban Life Vehicle) 세그먼트를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트랙스는 총 60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했으며,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100만km 이상의 내구성 테스트와 주행 시험, 다양한 충돌 테스트 등 검증을 마쳤다.
트랙스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을 포함, 전 세계 14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외관 스타일의 역동성= 쉐보레 트랙스는 후드에서 트렁크까지 유연하게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 라인과 짧게 설계된 오버행이 조화를 이뤄 다이내믹한 도심형 SUV의 아이덴티티를 연출한다.
4등식 할로겐 헤드램프는 업그레이드된 외관 품격과 야간 시야를 제공하며, 조사각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최대 18인치까지 선택 가능한 알로이 휠은 차량 스타일에 세련미를 주고, 타이어와 휠하우스의 간극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스타일을 선보인다.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
국내 최초로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트랙스는 140 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20.4 kg.m의 성능을 보유한다.
고효율 1.4 리터 엔진과 통합형으로 설계된 터보차저는 기존 터보 엔진의 터보랙(Turbo lag)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높혔으며 2.0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한 동급 SUV 차량 대비 연간 최대 약 27만원의 자동차세 절감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한, 중형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어 온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Double Continuous Variable Cam Phasing) 기술을 적용해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엔진 효율을 향상시킨 동시에 배기가스 배출을 감소시켰다.
트랙스에 장착된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Variable Flow Solenoid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을 통해 향상된 변속 타이밍을 구현해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실현했다는 평가이다. 특히 6단 자동변속기는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줄여 발진 및 추월 가속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높은 수준의 연비를 구현해 운전의 재미와 경제성을 선사한다. (신연비 기준: 복합연비 12.2km/L, 고속주행연비 14.1km/L, 도심주행연비 11.1 km/L).
ss
◇ 실내공간의 실용성= 트랙스는 여유로운 차체(전장 4,245 mm, 축거 2,555m)를 바탕으로 성인 5명이 여유롭게 승차할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에 6:4 폴딩 시트를 적용하고 앞좌석 동반석이 평평하게 접힐 수 있게 설계되어 필요에 따라 총 8가지의 공간을 연출해 출퇴근, 쇼핑 등의 일상 생활은 물론, 도심 밖 장거리 주행에 적합하다는 평가이다.
◇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트랙스에는 업그레이드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7인치 고해상도 풀컬러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과 연동돼 전화통화, 음악감상 등의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 및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Stitcher)와 튠인(TuneIn) 등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적용된다.
브링고 내비게이션 앱은 제너럴모터스와 한국 엔지스(EnGIS)가 공동 개발했으며,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SK플래닛 맵을 채택했다.
애플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브링고 앱은 안드로이드 기준 10,940원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안전성= 트랙스는 차체 상부와 하부 프레임을 연결한 ''''통합형 보디 프레임(Body Frame Integral System)''''을 적용, 안정된 구조를 확보해 고속 주행과 코너링 등 부드럽고 정교한 핸들링의 기반을 제공한다.
트랙스는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높은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한국, 유럽, 미국의 신차충돌 안전성 테스트 별 5개를 목표로 개발됐다.
특히, 차체 중량의 최대 4.2배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루프 강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운전석, 동반석 에어백 및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을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 적용해 충돌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승객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쉐보레 트랙스의 가격은 ▲LS 모델 1,940만원 ▲ LS디럭스 모델 2,150만원 ▲LT 모델 2,090만원 ▲LT 디럭스 모델 2,190만원 ▲LTZ 모델 2,289만원이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