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오늘 개막식 개최…다채로운 9개 정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내달 12일까지 17일간 열려…행사장 24만㎡로 확장

고양시 제공고양시 제공
2024고양국제꽃박람회가 26일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광장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며 화려한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조현숙 고양시의회 부의장, 한준호 국회의원, 김성회 국회의원 당선자, 김영환 국회의원 당선자, 도·시의원, 화훼산업 단체장, 외국 대사, 해외 자매결연도시 관계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팝페라 윤지인 씨와 고양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동환 이사장(고양특례시장)의 개회사, 주요 인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개막식 기념 테이프 커팅과 꽃박람회장 투어가 진행됐다.

이동환 시장. 고양시 제공이동환 시장. 고양시 제공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꽃박람회는 고양특례시가 품고 있는 화훼산업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올해의 아름다운 봄날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꽃박람회는 30개국 50개 도시 200여 개 기관·단체·협회·업체가 참여해 실내외 화훼 전시, 국제어워드쇼, 고양플라워마켓 등 다양한 전시와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장을 지난해 규모(15만5천㎡)보다 확장된 면적(24만㎡)으로 조성해 노래하는 분수 광장과 장미원을 포함했다.

올해 꽃박람회 주제 '지구환경과 꽃'을 상징하는 대형 꽃등고래 조형물이 관람객을 맞이하며 지구환경 정원, 수변정원, 순환정원 등 다채로운 9개의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수상 꽃 자전거, 꽃 만들기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구성해 참여형 박람회로 준비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박람회장 내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자유롭게 개인 SNS에 게재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릴스·사진 이벤트'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피크닉 세트를 이용한 후 인증샷을 SNS에 올리는 '피크닉 세트 이벤트'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지 않더라도 고양특례시의 봄꽃 명소 사진을 게재 후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자유롭게 홍보하는 '봄꽃 명소 이벤트'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대한 기대 평을 담은 소망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주는 '카카오톡 이벤트' 등 SNS 소문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양한 야외·실내 정원과 체험,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사할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는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17일간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