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발전은 내가 적임자"…총선 후보들 선거운동 돌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김석기 후보가 출정식에서 지지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김석기 후보 제공국민의힘 김석기 후보가 출정식에서 지지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김석기 후보 제공
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28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경북 경주에 출마한 후보들도 잇따라 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국민의힘 김석기 후보는 이날 오전 문무대왕릉 앞에서 필승결의대회를 가진 뒤 옛 경주역 앞에서 출정식을 열고 13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출정식에는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700여 명의 시민들이 모여 김 후보 유세에 귀를 기울였다. 
   
그는 '신라왕경복원 사업', '신형산강 프로젝트', 'SMR 국가산단 조성' 등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을 열거하며 3선이 되면 이 모든 사업들을 성공시켜 압도적인 경주발전을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김석기 후보는 "경주발전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와 저의 책임을 잘 알고 있다"면서 "후손들이 편안하고 자랑스럽게 살아갈 수 있는 잘사는 경주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무소속 김일윤 후보가 출정식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일윤 후보 제공무소속 김일윤 후보가 출정식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일윤 후보 제공
무소속 김일윤 후보도 이날 오후 중앙시장 네거리에서 경주시민과 지지자 1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출정식을 가졌다. 
   
출정식에서는 상인단체와 청년단체, 여성단체가 지지선언문을 낭독했고, 이승환 예비후보 지지자들도 지지선언을 했다. 
   
또 경주시의정포럼은 2만 5873명의 한수원본사 도심이전 찬성 서명지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김일윤 후보는 "현 국회의원이 한수원 본사 도심이전 공약을 했다가 없던 일로 하는 등 이대로 경주를 놔둬서는 큰 죄를 지을 것 같아 마지막 남은 생을 경주를 위해 바치려고 출마했다. 압도적 지지로 정치를 바꿔달라"고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한영태 후보가 경주시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위한 서류를 제출하고 있다. 한영태 후보 제공더불어민주당 한영태 후보가 경주시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위한 서류를 제출하고 있다. 한영태 후보 제공
민주당 한영태 후보는 두산위브 오거리 앞에서 출정식을 겸한 출근길 인사로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이와 함께 방사능 재난대응 교육 센터 건립을 비롯한 10대 공약도 다시 한 번 약속했다. 
   
한영태 후보는 "시민이 역할을 주신다면 경주 발전과 시민 안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명과 민생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