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안보보좌관 "북한, 미대선 개입 안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외국 정부 미대선 개입 경고하며 러시아,중국,북한,이란 언급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사진)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를 비롯한 외국의 미 대선 개입을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이날 미국 공중파 TV 인터뷰 프로그램에 잇따라 출연해 미국 대선에 대한 외국 정부의 개입에 대한 경고장을 날렸다.

그는 우선 ABC의 '디스위크'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러시아와 중국, 이란, 북한 등 우리를 해치려 하는 누구도 우리 대선에 끼어들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가 2016년 미국 대선 때 개입했다는 의혹과 올해 대선에서도 러시아가 민주당 버니 샌더스 후보를 지원한다는 소문과 관련해 그 같은 입장을 나타낸 것이다.

그는 CBS의 '페이스더 내이션'과 인터뷰에서도 "러시아는 미국을 분열시키기 위해 언제나 미국 대선에 개입하려했다"며 "그들은 미국의 민주주의 기반을 헤치려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외국 정부 가운데 그들 나라의 안보를 위해 더 나은 미국 대통령 후보를 뽑으려는 목적으로 미국 대선에 영향을 미치려하는 나라가 많다"며 러시와 외에도 중국, 북한, 이란을 예로 꼽았다.

하지만 이는 그의 '생각'을 나타낸 것으로 선거 개입과 관련한 구체적인 증거 등을 제시하지는 않았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지난해 12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 선거에 개입하기를 원치 않을 것'이라고 공개 경고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적대적 행동을 할 경우 사실상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라는 트윗을 올리기도 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