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기재부 1차관에 김용범·국정원 1차장에 최용환 임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의 핫뉴스

닫기
기재부 1차관에 김용범 전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국정원 1차장에 최용환 현 주이스라엘 특명전권대사

왼쪽부터 기재부 김용범 1차관 국정원 최용환 1차장. (사진=청와대 제공)
네이버채널 구독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기획재정부 1차관에 김용범 전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을, 국가정보원 1차장에 최용환 현 주이스라엘 특명전권대사를 임명했다.

신임 김용범 기재부 1차관은 행정고시 30회 출신으로 광주 대동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학 석사, 미국 조지워싱턴대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대표적인 금융통 경제 관료로서 재정경제부 은행제도과장, G20정상회의 준비위 국제금융국장, 금융위원회 사무처장 및 부위원장을 역임했다"며 "축적된 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의 복잡한 경제 이슈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우리경제의 활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신임 최용환 국정원 1차장은 대구 계성고와 경북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메리칸대 국제법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고민정 대변인은 "최용환 국정원 제1차장은 1984년 국정원에 입사해 해외정보 분야의 전문가로서 30여 년간 일해왔다"며 "특히 미국공사·이스라엘 대사를 역임하면서 풍부한 현장경험과 다양한 국제 네트워크를 쌓았다"고 소개했다.

고 대변인은 "최용환 제1차장은 지구촌 시대 국가정보원의 해외정보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저작권자 ©CBSi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