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스원, '2017 스마트앱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에이다스원(대표 김태근)의 스마트폰용 첨단안전운전지원시스템(ADAS) 'AONE'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17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스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 위원단이 한해 동안 소비자에게 선보인 모바일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앱을 선정한다.

올해 8회차인 스마트앱어워드는 총 7개 부문 32개 분야에 371개 업체가 참여해 총 239개의 스마트앱이 경쟁했다.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AONE은 작년 세계적인 클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런칭되어 펀딩에 성공한 제품으로 5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차선이탈경고(LDWS), 앞차충돌경고(FCWS), 앞차출발알림(FVSA) 등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운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AONE은 개인용 스마트폰에서 어플리케이션만 다운로드하면 ADAS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앱 ADAS 솔루션으로서 그 동안 고가의 자동차 옵션이나 특수한 용도로만 사용해 왔던 ADAS 제품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형태로 개발했다는 점에서 눈 여겨 볼만 하다.

AONE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애플 iOS앱도 지원이 가능하며, 차량 OBD-II 연결장치에서 속도 및 브레이크, 엑셀레이터 정보를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제공해 이 정보를 기반으로 AONE 어플리케이션에서 차량 운행 속도에 따라 시속 60km이상에서는 차선이탈경보를, 시속 20km이상에서는 앞차충돌경보를 제공한다.

또한 긴급상황시 주변 지인이나 보험사, 119 등에 빠른 구조요청이 가능한 E-Call 기능이 있어 사고발생 시 미리 입력한 연락처로 GPS 좌표와 함께 SMS 메시지를 전송할 수도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