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실점' 류현진, 초반 난조에도 4회까지 버틴 이유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류현진.(사진=노컷뉴스DB)

 


"류현진은 오늘 날카롭지 않았다"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12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원정경기에서 4이닝 8피안타 6볼넷 10실점(5자책점) 난조를 보인 류현진에 대해 남긴 평가다.

가벼운 엉덩이 통증 때문에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가 복귀전을 치른 류현진은 경기 초반부터 난타를 당해 2회까지 7점을 내줬다.

그러나 로버츠 감독은 4회까지 류현진을 마운드에서 버티게 했다. 류현진이 4회말에도 3점을 추가로 내주자 5회말 수비 때 불펜을 가동했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을 길게 끌고 간 이유에 대해 "스코어가 0-7이 됐을 때 콜로라도 원정 4연전 전체를 생각할 수밖에 없었다. 불펜에게 5~6이닝을 맡겨 지치게끔 할 수는 없었다. 류현진이 4회까지는 버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는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 콜로라도와 2위 LA 다저스의 4연전 첫 날 경기였다. 로버츠 감독은 시리즈 전체를 생각해 불펜 소모를 최소화해야겠다는 생각에 류현진을 4회까지 버티게 한 것이다.

로버츠 감독은 "경기 초반 류현진의 투구를 보면 투아웃까지는 잡았으나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쉽게 잡지 못했다"며 아쉬워 했다. 류현진의 실점 대부분은 2사 이후에 나왔다.

다저스는 콜로라도에 7-10으로 졌고 류현진은 시즌 5패(1승)째를 안았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