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율 6할-출루율 7할' 추신수, 역시 1번타자 체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추신수, 샌디에이고전 1번타자로 나서 3안타 1볼넷 활약

메이저리그 텍사스 추신수.(사진=노컷뉴스DB)

 


추신수(35·텍사스 레인저스)는 역시 1번타자 체질인 것 같다.

추신수는 11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홈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3타수 3안타 1볼넷 1타점 1득점을 기록하며 텍사스의 4-3 승리에 기여했다.

추신수는 4번의 타석에서 100% 출루를 달성하며 1번타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냈다. 하루에 안타 3개를 때린 경기는 지난달 27일 미네소타 트윈스전(5타수 3안타 1홈런 3타점 3득점) 이후 처음이자 올시즌 두 번째다.

추신수는 데뷔 이래 1번타자로 출전한 경기가 가장 많았다. 올시즌에는 2번타자 혹은 하위타순에 주로 배치됐다. 1번타자 역할을 맡은 것은 이틀 연속이자 올시즌 3번째. 그때마다 추신수는 맹타를 휘둘렀다.

추신수는 1번타자로 나선 올시즌 3경기에서 타율 0.625, 출루율 0.769, 장타율 0.750을 기록했다. 총 타석수가 13번에 불과하지만 믿기 힘든 기록을 남긴 것만큼은 사실이다.

추신수의 시즌 출루율 기록은 0.383. 규정타석을 채운 텍사스 소속 타자들 가운데 가장 높은 기록이다. 출루 능력이 뛰어날뿐만 아니라 1번타자를 맡을 때 더 높은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에 추신수가 테이블세터로 중용받을 가능성은 높아보인다.

추신수는 팀이 0-1로 뒤진 1회말 첫 타석에서 중전안타로 출루해 득점의 발판을 마련했다. 엘비스 앤드러스의 우전안타 때 3루를 밟은 추신수는 상대 선발투수 루이스 페르도모의 폭투를 틈타 홈을 밟고 득점을 올렸다.

3회말 우전안타를 기록한 추신수는 텍사스의 방망이가 폭발한 5회말 공격 때 힘을 보탰다.

추신수는 팀이 1-3으로 뒤진 5회말 1사 1,3루에서 중전 적시타를 때려 타점을 올렸다. 텍사스는 계속된 득점권 기회에서 페르도모의 보크에 힘입어 추가 득점을 기록했다. 스코어는 3-3 동점이 됐다.

추신수는 3-3 균형이 이어지던 7회말 1사 1루에서 볼넷으로 출루했다. 추신수의 출루에 힘입어 득점권 위치에 진루한 델리노 드쉴즈는 결승 득점의 주인공이 됐다. 앤드러스의 내야 땅볼 때 샌디에이고의 내야 실책이 나왔고 그 사이 드쉴즈가 홈을 밟았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