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유병언 변사체 DNA 대조 수수께끼 안 풀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민주당 박범계 의원. 황진환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29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시신 감식에 입회한 경찰 관계자가 입회 직후 '외관상 유병언이 아니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며 유 씨의 DNA 대조 등을 둘러싼 수수께끼가 풀리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이날 CBS가 보도한 "유병언의 사라진 '아랫니'…끊이지 않는 의혹" 기사와 관련해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어 "과연 그 변사체가 유병언이 맞는지 의혹이 커지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당시 경찰 관계자를 인터뷰한 기자 한 명이 녹음파일과 함께 제보를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우선 "경찰 관계자가 보는 자리에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직원이 유병언 변사체로 보이는 시신의 크기를 측정한 결과 150cm였다"면서 "그런데 국과원은 지난 25일 시신의 키를 159.2cm로 발표했다. 키가 안 맞다"고 강조했다.

이어 "상당히 부패된 시체에서 제일 지문채취 가능성이 크다고 본 왼쪽 손가락에서 두 차례나 지문 채취에 실패했는데 그로부터 한 달이 지난 7월 22일 오른쪽 손가락에서 지문채취에 성공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된다"며 의문을 제기했다.

아울러 "적어도 7월 21일까지 40일 이상 누구도 시신과 유병언과의 관련성을 의심조차 하지 않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왜, 유병언으로 연관시키고 송치재에서 채취한 유병언의 DNA와 이 변사체의 DNA를 대조할 생각을 했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고 지적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