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직장인 87% "석.박사 등 학생신분 남자랑 결혼 안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의 핫뉴스

닫기
학생 신분의 애인과 결혼을 할 수 있냐는 질문에 남/녀 직장인의 상반된 조사 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75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성 직장인의 82.4%는 ‘학생 신분인 여자친구와 결혼을 할 수 있다’고 응답한 반면 여성 직장인의 87.1%는 ‘직업이 없는 남자친구와는 결혼을 할 수 없다’는 의견을 보였다.


남성 직장인이 학생 신분의 여자친구와 결혼을 할 수 있는 이유로는 ‘결혼 후 취업준비를 하는 것이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여자친구에게 도움될 것 같아서’ (50%)가 1위로 꼽혔다.

2위에는 ‘물심양면으로 여자친구의 취업을 돕고 싶어서’ (16.7%), 3위는 ‘여자친구의 신분과는 상관없이 내가 결혼이 급해서’ (21.7%)라고 답했다.

한편 학생 신분의 남자친구와 결혼은 불가능하다는 응답을 한 여성 직장인들은 그 이유로, ‘결혼에 필요한 경제적 부담을 나눌 수 없어서’ (45.2%)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이어 ‘최소한 나와 조건이 맞춰진 사람과 결혼하고 싶어서’가 29%, ‘부모님 반대 때문에’ 19.4%, ‘아직 사회를 모를 것 같아서’ 3.2%, ‘취업준비와 결혼준비를 병행하기 힘들 것 같아서’ 3.2% 등의 이유를 들었다.

추천기사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저작권자 ©CBSi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