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청년 결혼 지원사업' 1540쌍 추가 모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청년 결혼 지원사업' 1천540쌍 추가 모집

경기도는 청년 신혼부부에게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경기청년 결혼 지원사업' 지원자 1540쌍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기준은 지난 8월 30일부터 신청일까지 혼인신고를 완료했거나 올해 말까지 혼인신고가 예정된 19세 이상 39세 이하 신혼부부로 지난해 부부 합산 소득이 8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외국인 배우자와 혼인한 내국인도 동일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민원24 누리집 또는 경기도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 20~26일 개최

경기도 이천시의 대표적인 농경문화축제인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가 오는 26일까지 이천농업테마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행사 기간동안 이천농업테마공원 정문부터 행사장까지 차량 진입이 통제되며, 방문객은 테르메덴, YS생명과학, 소고리 야구장에 마련된 대형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천시는 축제 기간 많은 방문객이 몰려 주차장과 일대 도로가 혼잡할 수 있으니 자차 이용보다는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습니다.
 
또 이천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이천역과 터미널 등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평일 20분, 주말 15분 간격으로 상시 운행하고, 이들 지역에 안내요원을 배치했습니다.
 

다음 달 1일 옛 경기도청사서 '디지털 보물찾기' 축제

경기도는 다음 달 1일 옛 경기도청사에서 스마트폰과 미션 지도를 활용해 옛 경기도청사 인근 구역을 탐험하며 디지털 보물을 찾는 '2025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 행사는 2023년 첫해 3040명이 참여해 세계 최대 규모 보물찾기로 기네스북에 등재됐으며, 지난해에는 8059명이 참여하며 기록을 재차 경신했습니다.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1~9월 '안전예방 핫라인' 385건 점검

경기도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안전예방 핫라인' 운영을 통해 모두 385건의 무료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안전예방 핫라인은 2022년 이태원 참사 이후 경기도가 마련한 대책으로, 도민 누구나 생활 주변의 위험한 시설물이나 재난 상황 등을 발견해 점검을 요청하면 경기도 안전특별점검단의 무료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안전예방 핫라인은 지난해 같은 기간 256건보다 129건 늘어나는 등 이미 지난해 전체 실적을 넘어설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주식회사, 영화관에 다회용 팝콘용기 공급 시작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앞으로 메가박스 시흥배곧점·미사강변점, 롯데시네마 안양·광명아울렛·안산고잔·안산·센트럴락점 등 도내 7개 영화관에 다회용 팝콘용기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7월부터 해당 영화관에 음료 전용 다회용컵을 공급했습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영화관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한 고객이 QR코드를 이용해 경기도주식회사 공식 SNS계정에 사용 후기를 남기면 매달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