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화누리길 어울림센터에 '전시홍보관' 조성
경기도는 연천군 평화누리길 어울림센터 안에 종주자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전시홍보관을 새로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찍는 공간과 명예의 전당 등을 배치한 센터는 방문객에게 편의시설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 12개 코스로 구성한 평화누리길과 DMZ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역할도 합니다.
나눔의집서 내달 9일 '위안부 기림의날 행사'
경기도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다음 달 9일 나눔의 집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경기도는 올해 기념식에서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중 한 분의 생전 모습을 인공지능(AI) 기술로 복원해 실시간으로 대화하는 '디지털휴먼 퍼포먼스'를 할 계획입니다.
지난 5월 이옥선 할머니가 세상을 떠나면서 정부에 등록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 생존자는 6명으로 줄었으며, 이 중 2명이 경기도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안성시, 폭염 지속에 9월 30일까지 '양심양산' 대여
경기도 안성시는 지속되는 무더위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양심양산 대여제'를 운영합니다.
양산 대여는 1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중앙도서관, 아양도서관, 공감센터, 가족센터, 서안성체육센터 등 총 20곳에서 시행됩니다.
시민 누구나 신분증 확인 후 자유롭게 양산을 대여·반납할 수 있습니다.
시흥시, 저소득층 등 대상 야외 결혼식 무료 지원
경기도 시흥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미루고 있는 청년,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무료 야외 결혼식을 지원합니다.
시흥시와 사회적기업 ㈜함께하자가 예식 장소, 예복, 메이크업, 피로연, 사진 촬영 등 결혼식 전반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다음 달 29일 솔트베이골프클럽 내 야외 웨딩홀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다문화가정 4쌍, 취약계층 4쌍, 리마인딩 웨딩 2쌍 등 총 10쌍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입니다.
성남시, 공공도서관 여름 프로그램 다채
경기도 성남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특강 프로그램 운영합니다.
판교어린이도서관에서는 로봇 전시물 체험과 로봇댄스 공연이 포함된 가족 체험 행사가 열리고, 수내도서관에서는 프레스기, 3D펜 등 창작 장비를 활용해 종이아트,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