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에서 여성들이 꿈꾸는 연애상대 vs 결혼상대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응답하라 1994' 남자 주인공들의 모습. (방송 캡처)

 

최근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90년대의 아날로그적 문화와 감성을 잘 보여주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주인공 '성나정'과 성나정을 둘러싼 '성나정의 남편 후보들'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가 큰 화제를 끌며 모두의 궁금증을 일으키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가연이 운영하는 매칭 사이트 안티싱글이 미혼남녀 288명을 대상으로 ''응답하라 1994’ 주인공 중 당신이 꿈꾸는 연애 상대는?'이라는 질문에 여성 53%가 '쓰레기'(마초남 스타일, 그러나 내 여자에겐 따뜻한 남자)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칠봉이'(조건 좋고 성격 좋은 훈남 스타일)가 23%로 뒤를 이었고, '빙그레'(귀엽고 보호 본능을 일으키는 초식남 스타일)가 20%, '해태'(함께 있으면 화끈하고 즐거운 스타일)가 3%, '삼천포'(순수하고 내 여자 챙길 줄 아는 섬세한 남자)'가 1%로 나타났다.

최고의 연애 상대로 '쓰레기'를 선택한 이유로는 "남자다운 매력", "한 여자만 바라보는 모습이 멋있어서" 등의 답변이 대부분이었다.

한편 '칠봉이'를 선택한 이유로는 "훈훈한 외모", "자상한 성격", "세련된 모습" 등을 꼽았다.

하지만 결혼 상대라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응답하라 1994' 주인공 중 당신이 꿈꾸는 결혼 상대는?'이라는 질문에 여성 56%가 '칠봉이'(조건 좋고 성격 좋은 훈남 스타일)라고 답변했다.

연애 상대에서는 '쓰레기'가 과반수를 넘었지만 결혼 상대에서는 '칠봉이'가 더 높은 응답률을 보이며 '쓰레기'를 앞질렀다.

다음으로는 '쓰레기'(마초남 스타일, 그러나 내 여자에겐 따뜻한 남자)가 21%로 뒤를 이었고 '삼천포'(순수하고 내 여자 챙길 줄 아는 섬세한 남자)가 15%로 3위를 차지했다.

'빙그레'(귀엽고 보호 본능을 일으키는 초식남 스타일)는 6%, '해태'(함께 있으면 화끈하고 즐거운 스타일)는 2%로 나타났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