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박용식은 전두환 전문배우…대통령 '닮은꼴' 배우들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승만부터 노태우까지 '닮은꼴' 배우들 다양해

전두환 전 대통령 전문배우인 박용식이 향년 67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고 박용식처럼 대통령 닮은꼴로 유명세를 탄 배우들은 누가 있을까?

대통령 닮은꼴 배우들의 모습.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배우 권성덕은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닮은꼴로 널리 알려졌다. 그는 드라마 '야인시대', '영웅시대', '서울 1945' 등에서 이 전 대통령 역할을 맡아 싱크로율 100%의 연기를 펼쳤다.

박정희 전 대통령을 연기한 배우는 많지만 그 중 가장 닮은꼴은 배우 이창환이다. 연극부터 드라마까지 그는 자신의 연기 인생 중 절반이 넘게 박 전 대통령을 연기해왔다.

1999년 연극 '인간 박정희'를 시작으로 MBC 드라마 '공화국 시리즈' 중 '제3공화국', '제4공화국', '제5공화국' 등에서 박정희 대통령으로 열연했다.

이밖에 대통령 닮은꼴 배우로는 '제4공화국'에서 노태우 전 대통령 역할을 맡은 배우 김기섭, '제4공화국'에 이어 '제5공화국'에서도 최규하 전 대통령을 연기한 배우 김성겸 등이 있다.

한편 박용식의 딸인 성우 박지윤 씨는 2일 "아버지께서 이날 오전 7시께 숨을 거뒀다"라고 밝혔다.

박씨에 따르면 고인은 최근 캄보디아에서 종교영화 촬영 중 바이러스성 패혈증 증세를 보여 경희대학교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고 있었다. 그러나 경과가 급격히 나빠졌으며 유언도 남기지 못한 채 사망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