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M5 Platinum에는 안전성과 편의성에 역점을 둔 다양한 프리미엄 사양이 탑재되어, 운전자를 위한 배려가 여기저기에 묻어난다는 평가이다.
우선 동급 차량 최초로 적용되는 사각지대 정보시스템은 New SM5 Platinum을 더욱 똑똑하게 만드는 안전 신기술이다.
국내 시판되는 모델 중에는 K9과 쏘렌토 R에만 적용된 프리미엄 안전사양으로 시속 35km 이상으로 차량이 주행할 때 좌우 사각지역에 차량이 접근할 경우 이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 줌으로써 충돌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는 첨단 안전 시스템이다.
앞뒤 범퍼 사이드에 사각지대를 감지할 수 있는 센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운전자가 시스템을 ON/OFF 할 수 있는 스위치가 운전석 도어 상단에 장착되어 있다.
사각지대로 차량이 접근할 경우 1차적으로 LED 경고등이 점등되며, 운전자가 턴시그널 스위치를 작동하면 LED 경고등이 점멸된다. 운전이 미숙한 운전자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사양임은 물론, 운전에 능숙한 운전자도 더욱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안전사양이라고 할 수 있다.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이 흔히 볼 수 있는 일반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과 다른 점은 각 바퀴에 내장된 센서를 통해 타이어 공기압의 적정여부를 측정하고 각 바퀴의 공기압 수치가 계기반에 표시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표시되어 운전자가 언제든지 네 바퀴의 공기압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타이어 불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연료 소비 및 타이어 마모까지도 줄일 수 있다.
이처럼 프리미엄 안전 사양 이외에도 작은 차이지만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는 편의 사양들도 눈에 띈다.
쇼핑을 하고 난 후 양손에 짐을 들었을 때, 차에서 몇 발자국만 떨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니 운전자에게는 꼭 필요한 순간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다.
또한 동급 차량 중 유일하게 뒷좌석에는 분리형 2단 열선 시트가 장착되었다. 국내 중형 세단에는 보통 1단만 적용된 것에 반해 2단 열선 시트는 탑승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New SM5 Platinum의 옵션 사양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New SM3 출시로 선보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ECO 어플리케이션을 접목하여 더욱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드라이빙 환경을 가능하게 했다.
스마트 ECO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다양한 방법으로 운전자로 하여금 스스로 경제 운전 및 환경친화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역할을 한다.
르노삼성은 이처럼 동급 최초로 적용된 프리미엄 안전 사양과 동급 유일의 사양들을 집약적으로 장착하고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New SM5 Platinum은 SM5의 명성을 이어 르노삼성자동차의 재도약에 든든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