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30일 LTE망을 도매제공 대상에 포함하기로 하고 연내 관련 준비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올해부터 SK텔레콤의 자체 선불 소매영업을 단계적으로 축소함으로써 선불 MVNO 활성화를 위한 환경 구축을 선도하기로 했다.
MVNO 사업자들이 초기 주력 시장인 선불 시장에서 이통사 간 마케팅 경쟁의 영향을 받지 않고 시장 경쟁력을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SK텔레콤은 ''''소비자들이 최고 품질의 SK텔레콤 LTE망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MVNO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짐은 물론 가계통신비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MVNO 중심의 선불 시장이 정착돼 소량 이용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게 되면 이통시장의 과열된 마케팅 경쟁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SK텔레콤 장동현 마케팅부문장은 ''''읍면단위 전국망 구축과 MC 상용화 등으로 SK텔레콤 LTE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품질이 충분히 보장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통신시장이 LTE 중심으로 급속히 변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LTE 망 도매제공을 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