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건강한치아보험(갱신형)은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순수보장형과는 달리, 만기 시점에 스케일링(치석제거), 치아미백 등 치아관리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기 시 일정 금액을 지급받는 실속형이 추가됐다고 라이나생명측은 설명했다.
이 상품은 또 사망 시 3천만 원을 보장하는 (무)정기특약을 포함하며, 18세부터 50세까지 가입 가능한 5년 만기 상품으로, 5년 단위로 갱신하여 최대 6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30세 기준으로 남성은 월보험료 28,700원, 여성은 27,500원 (최초계약 5년 만기, 전기월납, 실속형, 주계약 가입금액 4천 5백만 원, (무)정기특약 가입금액 3천만 원 의무부가 기준)을 내면, 보장개시일⑴ 이후 진단 확정 시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치료에 대해 각각 100만원, 50만원, 100만원을 보장하며, 충전치료의 경우 아말감은 1만 원, 복합레진, 금 인레이/온레이 등 아말감 이외의 재료는 5만원을, 크라운 치료의 경우 10만원을 보장한다고 라이나생명은 설명했다.
보장내용은 치아우식증(충치) 또는 치주질환(잇몸질환)을 직접적인 원인으로 해당 영구치를 치료받았을 경우에 해당하며,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치료의 경우 해당 영구치를 발거한 경우에 보장이 가능하다. 충전 치료, 크라운 치료는 각각 연간 영구치 3개를 한도로 보장하며, 브릿지와 임플란트의 경우는 연간 3개 한도, 틀니의 경우 연간 1 회 한도로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