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Volvo V60은 지난해 10월 파리모터쇼를 통해 데뷔한 모델이다.
안전시스템은 기본,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스포티한 스타일, 그리고 혁신적인 수납공간을 고루 갖추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4월 서울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됐다.
한국의 여가 문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The New Volvo V60은 출시 이전부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문의를 받으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The New Volvo V60의 핵심 테마는 자유롭고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이다.
차량 실내 곳곳에 돋보이는 공간 활용성은 프리미엄 에스테이트 모델의 명가 볼보자동차의 강점이다.
The New Volvo V60은 SUV 수준의 넓은 공간을 갖춰, 편안한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트렁크 공간을 여유 있게 만들었으며 4:2:4로 배치되는 보조석 및 뒷좌석 폴딩 시트를 적용하여 수하물을 유연하게 적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와 더불어 트렁크 바닥 아래, 휠 하우징 뒤 등 차량 곳곳에 추가적인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환경은 기본이다.
기존 볼보자동차 모델과 마찬가지로, The New Volvo V60의 인테리어는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The New Volvo V60에는 운전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통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센서스 시스템 (Sensus System)''을 기본으로 탑재했는데, 운전자가 간편한 조작으로 CD/DVD, FM/AM, iPod/iPhone, USB 등 모든 미디어를 통합 컨트롤 할 수 있다.
이는 TPEG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 및 후방카메라까지 적용된다.
스티어링 휠에는 모든 메뉴를 통제할 수 있는 스크롤 휠을 장착, 운전자가 주의력을 잃지 않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절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볼보 인테리어의 특징인 초박형 센터페시아 콘솔은 운전자 쪽으로 기울여, 운전시 집중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도록 했다.
The New Volvo V60 디자인의 핵심은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는 동시에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유지하는 데 있다.
프론트에서 리어 테일 램프로 이어지는 더블 웨이브의 숄더라인은 차체를 시각적으로 낮춰줘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에스테이트의 인상 대신 날렵한 쿠페의 인상을 풍긴다.
여기에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라인은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완성한다.
The New Volvo V60의 전면부에는 볼보자동차의 아이덴터티들이 자리잡고 있다.
커다란 아이언 마크와 그릴 양쪽에 자리 잡은 LED 램프는 대표적인 볼보 디자인의 특징.
이와 함께 차량 후면은 듀얼 배기파이프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LED 리어램프로 볼보자동차만의 개성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