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파워'' 태권도 vs 쿵푸

NGC, 무술·호신술 테마특집

ㄴㄴ
다큐멘터리전문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www.ngckorea.com)이 무술과 호신술을 다룬 테마특집 ''파이트 사이언스 2010''을 방송한다.

30일부터 4월 9일까지 매일 밤 11시(월요일~금요일)에 안방을 찾는 이번 테마특집에서는 최강의 실전격투기와 최정예 인간병기를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태권도와 쿵푸를 비롯한 극한의 파워를 가진 다양한 무술들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적용가능한 호신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30일 ''싸움의 기술''편에서는 격투훈련에 관한 과학적인 접근법이 시도될 예정이며, 31일 ''UFC''편에서는 이종격투기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다.

4월 1일 방영되는 ''괴력의 스트롱맨''편은 점점 발전하고 있는 인간의 힘, 속도, 완력에 대한 비밀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는 스포츠 생리학자, 생체역학자 등이 출연해 초인간적인 힘의 해답을 과학적으로 접근한다.

4월 2일에는 동남아 전사들의 힘든 여정을 따라가보는 ''동남아 전통무술, 시라트''가 방영되고, 4월 5일에는 위장, 방어, 침투, 회피 등을 주 요소로 삼는 무술 ''스텔스 파이터''가 안방을 찾는다.

4월 6일 ''경찰특수기동대 SWAT''편에서는 범죄에 맞서 싸우는 경찰특수기동대의 무술이 소개될 예정이며, 4월 7일 ''쿵푸 파이터''편에서는 쿵푸에 영감을 준 뱀, 학, 사마귀, 호랑이 등이 쿵푸 고수들과 한판승부를 벌인다.

4월 8일 방송되는 ''휴먼 웨폰''편은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호신술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문가들로 부터 호신술도 배울수 있다.

4월 9일 ''특수부대 최정예 병사''편은 정찰, 테러진압, 비정규전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특공대들의 무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