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브랜드인 ''플로렌스 & 프레드(Florence & Fred)''가 한국사업을 위해 홈플러스(회장 이승한)에 독점 런칭을 기념하여 2일 그랜드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런칭쇼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플로렌스 & 프레드''는 2001년 영국에서 태동한 유러피안 브랜드로서, 현재 영국, 아일랜드, 체코, 폴란드 등 중유럽을 비롯한 중국, 말레이시아 등 총 10개국에 진출, 1천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다. 영국 내 패션 톱 10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며 유럽 전역에서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플로렌스 & 프레드''의 CEO 테리 그린(Terry Green)은 "''첨단의 패션 트렌드와 높은 퀄리티를 전세계의 대중들이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브랜드 미션 아래 영국의 선도적인 디자이너들을 디자인팀에 대거 합류시키는 등 최고의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미션에 홈플러스가 가장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었기 때문에 홈플러스를 한국의 파트너로 낙점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그룹 이승한 회장은 "''플로렌스 & 프레드''가 홈플러스에 독점적으로 런칭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이제 대형마트에서도 세계적인 핫트렌드 의류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시대적 흐름에 따른 고객 수요에 발맞춰 패션사업을 선도하는 유통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출점으로 홈플러스는 국내 대형마트 패션사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대형마트들이 패션 사업 강화를 위해 자사 PB만을 강화하는 전략과는 달리 홈플러스는 해외에서 검증받은 글로벌 브랜드를 추가로 런칭함으로써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