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세대 SM5인 ''뉴 SM5''는 국내 및 해외시장을 목표로 르노삼성이 디자인, 개발 및 제조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담당한 첫 글로벌 프로젝트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기술이 반영된 플랫폼과 닛산의 파워트레인 기술이 적용된 동급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다. 총 36개월의 개발 기간과 약 4천억원의 개발비가 들었다.
강인함과 세련미가 한 데 균형 있게 어우러진 ''뉴 SM5''는 전세계적인 웰빙 추세를 반영하는 선도 모델로서, 국내 동급 최초로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시트'', ''퍼퓸 디퓨저'', ''2모드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 ''보스 사운드 시스템 및 알카미스 입체 음향'' 등 첨단사양이 적용됐다.
또한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와 부드러운 고급재질의 슬러쉬 타입 실내 인테리어가 적용돼 실내의 안락함과 운전의 편의성을 한층 더해준다.
르노삼성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뉴 SM5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변하지 않는 품질과 가치를 계승했다"며 "뉴 SM5가 동급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 ''뉴 SM3''에 이은 또 하나의 돌풍을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 단일 차종으로 지난달 말까지 총 70만대라는 경이적인 판매 기록을 세운 르노삼성의 대표 차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