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아웃도어, 멀티쇼핑· 최저가 ''OK''

500여개 명품 브랜드 한눈에 ''멀티스토어'' 편리…교환·반품·위조품 보상 차별 서비스

1
오케이아웃도어닷컴(www.okoutdoor.com)은 등산·아웃도어·캠핑 관련 용품을 판매하는 대형 멀티숍. 해마다 평균 120% 이상 신장률을 기록하며 올해 1000억 원의 매출 달성을 앞두고 있다.

지난 2000년 설립돼 내년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는 2가지 전략이 숨어 있다.


◈ 약 500여 개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멀티스토어''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대부분 단일 브랜드 위주의 대리점을 고수하는 것과 달리,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멀티스토어'' 개념을 도입했다.

현재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는 아크테릭스, 마무트, 머렐 등 해외 명품 브랜드와 독자적으로 직수입한 노스페이스, 나이키, 오클리 등부터 국내 유명 브랜드까지 약 500여 개에 이른다.

제품에 있어서도 등산복, 등산화, 배낭, 암벽장비, 캠핑장비, 자전거용품, 러닝용품 등 약 5만여 개를 구비하고 있다. 즉, 원하는 브랜드의 필요한 상품을 한 번에 살 수 있는 ''원 스톱 쇼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모든 제품은 회사 측이 100% 사입체제(직접 구입 후 판매)를 지키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가 가능하다. 또 온라인몰과 함께 서울 등 9개 도시에 직영 매장을 두고 있어 온·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 관계자는 "관련 분야 온라인몰 가운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최근 대표 카테고리 킬러 사이트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2
◈ 소비자 피해 보상제를 통해 신뢰 구축

또 다른 비결은 차별화된 ''소비자 서비스''를 들 수 있다.

관계자는 "국내 최저가 130% 보상제, 위조상품 300% 보상제, A/S 3년 보장제, 무료 교환·반품 등은 다른 쇼핑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서비스"라며 "위탁방식으로 진행하는 일반 숍이나 백화점과 달리 사입제인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서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더 싸게 파는 곳이 있으면 차액의 1.3배를 돌려주는 ''국내 최저가 130% 보상제'', 위조 상품을 판매했을 경우 판매가의 3배를 보상하는 ''위조상품 300% 보상제'' 등은 품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다.

최근 온라인몰에서 소위 ''짝퉁'' 상품이 판매되는 경우가 늘고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아웃도어 측은 "철저한 검증과 적법한 유통경로를 통해 100% 믿을 수 있는 정품만 취급한다"며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직접 보유, 자체 물류센터와 직영매장을 통해 배송, 판매하기 때문에 개별 제품에 책임질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