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특'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3억 회를 넘겼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파이브스타'(★★★★★)(5-STAR) 타이틀곡 '특'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9일 오전 기준 3억 회를 넘겼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6월 2일 공개된 지 2년 8개월여 만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그룹 앨범으로는 세 번째로 1위에 오른 '파이브스타'의 타이틀곡 '특'은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특이한 애들 중에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난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서울특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덟 멤버의 특출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한다.
이번 기록으로,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神메뉴) '백 도어'(Back Door) '소리꾼' '매니악'(MANIAC) '락'(樂)에 이어 '특'까지 총 6편의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국제음반산업협회(IFPI)가 발표한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Global Artist Chart) 2위를 차지,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3월 28~29일, 4월 4~5일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여섯 번째 공식 팬 미팅 '스테이 인 아워 리틀 하우스'(STAY in Our Little House)를 열어 팬들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