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케이티앤아이(대표 안영환)가 전개하는 슈즈 멀티숍 슈마커(SHOEMARKER)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2026 봄 키즈 슈즈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날(20일) 진행된 사전판매에서는 준비 물량이 10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이번 사전판매는 슈마커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진행됐다. '캐치! 티니핑' 시즌6에 등장하는 레전드핑 다이아나핑과 이클립스핑을 활용한 슈즈 라인이 처음 공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컬렉션은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 시즌6 콘셉트를 반영해 기획됐다. 레전드핑을 비롯해 하츄핑, 아름핑, 사뿐핑 캐릭터를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캐릭터별 특징을 디자인 요소로 담았다. 특히 레전드핑 캐릭터 슈즈는 이번 시즌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대표 제품은 LED 메리제인 운동화다. 자체 개발 LED 아웃솔을 적용했으며, 쉬머 질감의 PU 소재와 글리터 메쉬 소재를 조합했다. 발등 스트랩에는 캐릭터 장식과 영문 네임 프린팅을 적용했고, 토와 힐 부분에는 캐릭터별 심볼 장식을 더했다. 슈즈 전체를 감싸는 스트링 구조로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LED 벨크로 운동화도 함께 출시됐다. 사계절 착용이 가능한 키즈 스니커즈로, 글리터 소재와 홀로그램 디테일을 적용했다.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내피와 논슬립 아웃솔을 사용해 착화감과 안정성을 고려했다. 이외에도 플랫슈즈 라인, LED 보석 플랫 등 다양한 제품이 이번 컬렉션에 포함됐다.
슈마커 관계자는 "캐치! 티니핑 협업 슈즈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봄 시즌까지 사전판매 완판을 기록하며 슈마커 키즈 슈즈 라인의 대표 협업 사례로 자리잡고 있으며, 처음으로 진행한 체험단 모집은 2천명이 넘는 고객분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아이들이 저희 신발을 신고 어린이집 등원부터 특별한 날의 추억까지 함께 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키즈 슈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26 봄 키즈 슈즈 컬렉션은 2월 26일 오전 10시 슈마커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식 출시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단독 사은품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