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초1 예비 학부모 궁금증 '10분 영상'에 담아

울산시교육청 제공

울산시교육청은 새 학기를 앞두고 예비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를 위한 입학 안내 영상을 최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한글 학습과 돌봄 운영 등에 대한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
 
영상에는 현직 초등교사 2명이 출연해 예비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직접 설명한다.
 
총 10분 34초 분량으로, 한글 선행학습 필요 여부를 비롯해 입학 준비물, 출결 절차, 급식 운영, 초등 방과 후 돌봄 안내 등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교사들은 입학 전 한글을 익히지 않아도 학교에서 한글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 수준을 진단하고 단계적으로 지도한다는 내용을 영상에서 설명한다.
 
또 늘봄학교 체계에 포함되는 도담도담, 방과후학교, 돌봄교실의 차이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이와 함께 나이스 앱을 활용한 출결 신청 방법과 교외 체험학습 절차 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행정 사항을 상세히 소개한다.
 
해당 영상은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와 SNS에 게시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현직 교사의 목소리로 전달하고자 소통형 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교육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