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엠은 어제(9일) 오후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기초 군사 훈련을 마친 후에는 육군 현역병으로 자대 배치 예정이다.
아이엠은 소속사를 통해 "최근에 월드 투어를 시작하면서 몬베베(공식 팬덤명)와 더 가까이 인사 나눌 수 있어 너무 행복했고, 입대 전에 좋은 추억을 남긴 것 같아 다행"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몸 건강히 군 생활 잘 마치고 돌아올 테니 다시 만날 때까지 몬베베도 몸과 마음 모두 잘 챙기길 바라고, 멤버들 활동도 계속 응원해 줬으면 좋겠다. 몬베베 사랑해"라고 전했다.
팀의 막내인 아이엠은 몬스타엑스 멤버 중 마지막으로 병역의 의무를 수행한다. 아이엠의 입대로 당분간 완전체 활동을 멈추게 됐으나, 몬스타엑스는 월드 투어를 비롯해 여러 활동을 이어 나간다.
2015년 데뷔한 그룹 몬스타엑스의 멤버인 아이엠은 그룹 활동은 물론 작사·작곡·프로듀싱·MC 등에서 역량을 발휘했다. '아우토반'(Autobahn) '앤드'(AND) '존'(ZONE) '로테이트'(Rotate) '와일드파이어'(Wildfire) '유 아'(U R) 등 몬스타엑스의 다수 곡 작곡에도 참여했다.
아이엠은 팀에서 가장 먼저 솔로 활동을 시작하기도 했다. 그는 전 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솔로 데뷔 앨범 '듀얼리티'(DUALITY)를 발매했다. 이 앨범으로 아이튠즈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24년에는 총 10개국 18개 도시에서 첫 솔로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입대 직전에는 몬스타엑스 완전체 콘서트에 참여했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구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6 몬스타엑스 월드 투어 '더 엑스 : 넥서스'(THE X : NEXUS)로 팬들과 함께했다.
한편, 아이엠이 속한 몬스타엑스는 지난 6일 미국 디지털 싱글 '그로잉 페인스'(growing pains)를 발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