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는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센터파크(18BL) 계약취소분 2세대에 대해 청약 절차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청약은 기존 분양자의 주택법 위반으로 계약이 취소된 전용면적 84㎡ 2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청약홈을 통한 입주자 모집 공고일은 다음 달 2일이고 청약 접수는 9일이다. 당첨자는 12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 부산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로, 청약 통장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전매제한 기간도 끝나 별도 전매 규제도 없다.
분양가격은 관계 법령에 따라 발코니확장비를 포함해 최초 분양가와 동일하다. 84㎡ D는 4억 5천만 원, 84㎡ F는 4억 8500만 원이다.
현재 2022년 최초 분양가 대비 10% 상승한 가격 안팎에서 거래가 이뤄져 당첨 시 시세차익이 예상되지만, 이는 부동산 시장가격 상승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생한 현상이라고 공사는 설명했다.
부산도시공사 신창호 사장은 "이번에 재공급하는 취소 세대는 청약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진입장벽이 낮고 분양가격이 저렴해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청약 접수부터 입주까지 차질 없이 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2층~지상 16층 13개 동 972세대로, 청약 관련 세부 내용은 청약 홈이나 부산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