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공수의사 수당 인상·상해보험 지원 확대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공수의사 수당 인상·상해보험 지원 확대


경기도는 다음 달부터 가축방역과 동물복지 등 공공영역에서 활동하는 공수의사 수당을 인상하고 단체상해보험 가입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공수의사는 산업동물과 반려동물 공수의사 모두 월 110만원읠 활동수당을 받았지만 올해부터는 산업동물 공수의사에게는 월 130만원, 반려동물 공수의사에게는 월 120만원을 지급합니다.
 
경기도는 또 공수의사가 방역·진료·현장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질병에 대비해 공수의사 단체상해보험도 지원합니다.
 

저소득층 노인 '간병 SOS', 경기도 16개 시군으로 확대


경기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가운데 처음 도입한 '간병 SOS 프로젝트'에 올해부터 포천시가 동참하면서 사업 시행 시군이 모두 16곳으로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간병 SOS 프로젝트는 도내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차상위계층 가운데 상해·질병으로 병원급 의료기관 이상에 입원해 간병 서비스를 받은 65세 이상 노인에게 횟수와 관계없이 연간 최대 120만원의 간병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간병 SOS 프로젝트 신청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나 경기민원24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난해 고액 체납자 부동산 공매 158억원 징수


경기도는 지난해 3월부터 11월까지 부동산 공매를 집중 추진한 결과 지방세를 체납한 788명으로부터 모두 158억원을 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지방세 500만원 이상 체납자의 2023년과 2024년에 압류된 부동산 2천336건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경기도는 아직 징수하지 못한 516건에 대한 공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 일대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


경기도는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 일대를 국제회의복합지구로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회의복합지구로 지정되면 개발부담금, 교통유발부담금, 대체산림조성비, 농지보전부담금, 용적률 완화 등 관광특구에 준하는 혜택을 받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 확보도 가능해집니다.
 
경기도는 이번 지정을 계기로 수원컨벤션센터 일대를 경기도 마이스 산업 남부권역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