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기독교연합회(회장 이범우 목사)는 지난 13일 오후 6시부터 꿈의교회(담임목사 이범우)에서 '2026년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례회에는 영덕지역 교계인사를 비롯해 김광열 영덕군수 등 기관 단체장, 김의철 울진군기독교연합회 회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예배와 2부 인사 및 축하, 3부 회원소개 및 친교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부회장 이혁동 사관(구세군영해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1부 예배는 부회장 김성배 목사(오보평강교회)의 기도, 서기 송운호 목사(고곡교회)의 성경봉독, 꿈의교회 에이레네여성중창단과 최병미 집사의 특송에 이어 울진군기독교연합회 회장 김의철 목사(행곡침례교회)가 빌립보서 2:13을 통해 '하나님이 일하시는 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어 'Stay 영덕을 위하여', '교회의 사명 감당을 위하여',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를 제목으로 합심기도 순서를 가진 뒤 직전회장 이충연 목사(류천교회)의 축도와 상임총무 전병덕 목사(영해생명터교회)의 광고 등으로 마쳤다.
전병덕 상임총무의 사회로 시작된 2부는 이범우 회장의 인사에 이어 김의철 울진군기독교연합회장과 김광열 영덕군수, 김성호 영덕군의회 의장, 황재철 경북도의회 의원, 포항CBS 이진백 대표의 축사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2026년 영덕군기독교연합회 임원
- 회장 : 이범우 목사(꿈의교회)
- 부회장 : 이혁동 사관(구세군영해교회) / 김성배 목사(오보평강교회)
- 상임총무 : 전병덕 목사(영해생명터교회)
- 서기 : 송운호 목사(고곡교회) 부서기 : 조황제 목사(영덕중앙감리교회)
- 회계 : 안영철 목사(창포교회) 부회계 : 김기붕 목사(하저교회)
- 감사 : 오상열 목사(강구제일교회) 이충연 목사(류천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