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국내외 박사 과정 기초과학자 주거비 지원

JW이종호재단, '2025 기초과학자 장학생' 13명 선발…최장 3년간 총 2400만 원

JW 사옥. 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JW이종호재단은 12일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들의 안정적인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2025 기초과학자 장학생' 13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기초과학자 장학생'은 연구자들이 주거비 부담에서 벗어나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거주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하는 JW이종호재단의 공익 지원 사업 중 하나다.

지원 대상은 국내외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거나 석·박사 통합 과정 3년 이상인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다.

국내 제약업계에서 최초로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6회째를 맞았으며, 이번 선발 인원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69명의 기초과학자가 지원을 받았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1인당 연간 최대 800만 원, 최대 3년간 총 2400만 원 한도 내에서 주거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재단은 매년 약 1억 원 규모의 예산을 통해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지원 금액은 약 6억 원에 달한다.
 
JW이종호재단 측은 "기초과학 연구자들이 겪는 주거 문제는 연구 지속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연구자가 학문적 성과 창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