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넥슨노바(대표 김호민)가 개발중인 생활형 커뮤니티 게임인 ''넥슨별''의 베타1 서비스를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시적인 테스트 성격으로 진행 될 이번 베타1 서비스는 유저들의 패턴, 게임과 웹의 활용 방식을 분석하고 피드백을 수집해 향후 이용자간의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의 완성도를 올릴 목적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4일까지며 연령 제한 없이 넥슨별 홈페이지(star.nexon.com)에서 신청만 하면 누구나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베타1 서비스를 통해 넥슨별의 개인 블로그 ''별로그''가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별로그''는 넥슨별을 플레이 하는 이용자간의 관계형성(Social Networking)을 위한 핵심요소 중 하나다.
또한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넥슨별에 구현된 NPC(Non Playable Character)별인 바다별, 광산별, 농장별, 카페별 등에서 낚시/채굴/채집 등 다양한 활동은 물론, 갖가지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넥슨노바의 김호민 대표이사는 "넥슨별의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하는 베타1 서비스를 통해 기존 SNS나 RPG와는 차별화된 넥슨별만의 독특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보여줄 계획"이라며 "게임이용자와 SNS이용자 모두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