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사회적기업 우시산, ISO 3대 경영시스템 체계 완성

우시산은 ISO 9001·14001을 갱신하고, ISO 45001을 추가 획득해 안전·품질·환경을 아우르는 ISO 3대 경영시스템 체계를 완성했다. 우시산 제공

친환경 사회적기업이자 벤처기업인 우시산은 최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갱신하고,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우시산은 안전·품질·환경을 함께 관리하는 국제 기준 체계(ISO 3대 경영시스템)를 갖추게 됐다.
 
이는 해양폐기물과 폐안전모 등 다양한 폐자원을 원료로 전환하고 제품으로 다시 만드는 새활용 공정에서 '안전하게 만들고(안전) 일관되게 만들고(품질) 환경 영향을 줄이는(환경)' 운영 기준을 국제 표준으로 정리했다는 의미다.
 
변의현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국제 표준 기반의 관리체계를 갖춘 만큼, 새활용 공정의 신뢰성을 더 높이고 고객과 협력사의 요구에 보다 탄탄하게 대응하겠다"며 "안전·품질·환경 통합관리를 바탕으로 ESG 실행력을 강화하고 순환경제 모델 확산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시산은 최근 오마이컴퍼니 플랫폼에서 해양폐기물과 산업현장 폐플라스틱을 재생원료로 전환해 다시 제품으로 만드는 순환경제 모델 확대를 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