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기독교연합회 정기총회, 서문교회 박명룡 목사 대표회장 추대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임 대표회장 박명룡 목사. 충북CBS 제공

청주시기독교연합회는 지난 19일 청주서문교회(박명룡 목사)에서 제65회 정기총회를 열고 박명룡 목사를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하는 등 새 집행부를 구성했다.

정기총회에 앞서 열린 예배는 상임회장 박명룡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오병력 목사(창조교회)의 기도와 서기 한정종 목사(청운교회)의 성경봉독이 진행됐다.

이어 설교는 대표회장 황순환 목사(서원경교회)가 '기쁨의 빛(누가복음 1:45-56)' 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황 목사는 설교를 통해 "하늘로부터 주어지는 기쁨이 우리 삶을 비출 때, 도시 전체에 평화의 샬롬으로 확장된다"며 "청주시가 하나님의 기쁨으로 충만한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사무총장 박병식 목사(한빛순복음교회)의 광고와 직전 회장 송진호 목사(한마음교회)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예배 후에는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가 청주시기독교연합회로부터 각 교단의 추천을 받은 12명의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어 열린 청주기독교연합회 정기총회 회무 처리에서는 총무·감사·회계 보고가 진행됐으며, 대표회장을 도와 실무적인 협력을 할수 있는 국장(약간 명)을 둘 수 있도록 회칙을 일부 개정하는 안건이 의결됐다.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임원진. 충북CBS 제공

이어 임원 선거를 통해 박명룡 목사(청주서문교회)가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됐으며, 각 공동회장과 임원진도 함께 선출됐다.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된 박명룡 목사는 "교단을 넘어 교회들을 잘 섬기고, 지역사회와 시민에게 신뢰받는 기독교연합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표회장직을 이임한 황순환 목사는 "직전 회장으로서 청주시기독교연합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시민이 행복한 청주시를 위해 더욱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기독교연합회 신임 임원 명단>

△대표회장 : 박명룡 목사(서문교회)
△상임회장 : 장재흥 사관(청주구세군교회)
△공동회장(교단별) : 김종경 목사(우암교회, 기장), 호은기 목사(청주에덴교회, 감리), 유진우 목사(세현순복음교회, 순복음), 박순석 목사(예수열방교회,예장합동), 안광복 목사(상당교회, 예장통합),  신경민 목사(금천교회, 예장통합), 배정식 목사(청주즐거운교회, 침례), 김민웅 목사(내덕교회, 성결)
△사무총장 : 박병식 목사(한빛순복음교회)
△서기 : 양영지 목사(예수로교회)
△부서기 : 강 건 목사(진언교회)
△회계 : 김기엽 목사(광명교회)
△부회계 : 나정현 목사(서청주교회)
△회의록서기 : 유성민 목사(청주백양교회)
△부회의록서기 : 채삼규 목사(묵방교회)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