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 크리스마스 특별행사 '과학으로 이루어질지니'가 지난 20일 창원과학체험관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과학과 놀이 요소를 결합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벌룬쇼 '메리벌룬스마스'를 비롯해 'AI 매직쇼', '무중력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과학공연이 펼쳐져 현장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궜다.
특히 사전 접수 프로그램과 함께 현장 접수 체험도 병행 운영되면서 각 체험 부스마다 대기 줄이 이어지는 등 행사 전반에 걸쳐 높은 참여 열기를 보였다.
아울러 평생직업교육 지원사업인 '창원내일의학교' 사회환원 활동과 연계해 나만의 악기 제작, 가치비전 캘린더 만들기, 과학상식 퀴즈 이벤트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선보여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어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됐다"며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다는 것을 아이가 직접 느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정규 평생교육과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민들이 과학을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창원과학체험관을 중심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과학문화 확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