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는 시민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받은 '2025년 포항시정 10대 뉴스'를 17일 발표했다.
포항시는 지난 8일~12일 SNS 등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총 2천여 명의 시민이 설문에 참여했다. K-스틸법 제정 및 글로벌 AI데이터센터 유치 등 지역 산업과 관련된 소식이 높은 관심을 받은 가운데 경제·교육·주거 복지·교통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의 10대 뉴스가 선정됐다.
포항시정 10대 뉴스는 △K-스틸법 제정 △글로벌AI데이터센터 유치 및 아시아태평양 AI센터 유치 본격화 △ 천원주택 등 맞춤형 주거복지정책 △포항~영덕 고속도로 개통 △영국 왕립 명문학교 국제학교 설립 업무협약 △복합 해양레저관광도시 선정 △글로벌 마이스 도시 도약 가속도 △환호근린공원 및 철길숲광장 조성 △송도해수욕장 18년 만에 재개장 △포스코 신축 기숙사 도심 유치 등이다.
특히 'K-스틸법' 제정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 속에서 포항의 근간 산업인 철강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하기를 바라는 시민들의 기대가 반영되며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올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지속 가능한 도시, 세계속에 경쟁력 있는 도시의 미래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