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역은 성수, 무신사역입니다"…3년간 역명 병기

2호선 성수역 역명병기 10일부터 적용
성수 상권 키운 무신사, 지역 생태계와 동반 성장 강조

지하철 2호선 성수역명에 무신사가 병기돼 있는 모습. 무신사 제공

무신사가 오는 10일부터 서울 지하철 2호선 성수역 역명병기 사업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성수역 곳곳의 역명판과 안내 사인뿐 아니라 전동차 내 안내방송에서도 "성수, 무신사역입니다"라는 멘트가 함께 송출되며, 무신사의 성수 입지가 한층 강화될 전망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역명병기는 서울교통공사가 진행하는 '역명병기 유상판매' 사업을 통해 이뤄졌으며, 무신사는 지난 공개 입찰에서 약 3억3천만원에 낙찰돼 3년간 성수역 병기권을 확보했다. 추가 3년 연장도 가능하다.

무신사는 2022년 본사를 성수동으로 이전한 뒤 지역과의 동반 성장을 강조해왔다. 본사 이전 당시 500여 명이던 임직원은 현재 1800명 수준으로 3배 이상 늘었고, 매출도 3년 만에 약 170% 성장해 1조 2천억원대를 기록했다.

오프라인 공간 투자도 확대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성수, 무신사 스토어 성수, 무신사 엠프티 성수 등 자체 공간을 잇달아 열며 성수동을 패션 중심지로 만드는 데 기여했다. 소상공인 공간 '소담상회 with 무신사', 29CM의 '이구홈 성수' '이구키즈 성수' 등도 상권 확장에 힘을 보탰다.

무신사 관계자는 "성수 이전 이후 고용과 투자를 지속 확대했고, K-패션 브랜드의 집결 효과로 지역 경제도 함께 성장했다"며 "앞으로 성수·서울숲 일대를 한국 대표 패션 거리로 만들기 위해 지역과의 상생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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