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패스파인더-제주CBS, 청년 '스펙' 하나라도 더


제주패스파인더(센터장 이주현)와 제주CBS(대표 김대휘)가 청년들의 성장과 진로탐색을 위해 두 번째 협업에 나섰다.
 
지난 11월 22일 '2025 제주패스파인더 하반기 성장공유회'를 함께 진행한 두 기관은 이번에는 청년들이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9일과 10일 오후 7시 제주시 구산로에 위치한 '위니브'에서 <피그마 고급 기능 활용한 나만의 '2026 달력' 만들기>가 운영된다.
 
피그마(Figma)는 웹기반의 디자인 툴로 실시간 협업과 직관적인 사용성이 뛰어나 글로벌 기업부터 소규모 팀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다.

이번 교육은 이 디자인 툴의 고급기능을 활용해 2026년 새해 달력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취업준비와 진로 탐색을 위한 도내 청년들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서는 '피그마 디자인 에디터 기초 복습', '피그마 고급 기능을 활용한 달력 레이아웃 만들기, '컴포넌트, 오토 레이아웃, 플러그인 활용' 등의 교육이 진행된 후 2026년 새해 달력을 실물로 제작해 발주까지 이어지는 과정이 준비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주패스파인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jejupathfinde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 제주패스파인더 하반기 성장공유회> 마이크루 성공사례 발표 모습. 제주패스파인더 제공
2025 제주패스파인더 하반기 성장공유회 모습. 제주패스파인더 제공

한편 제주CBS와 제주패스파인더는 제주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부터 협업에 나섰으며 지난 11월 22일에는 2025 제주패스파인더 하반기 성장공유회 '하이 패스, 함께 빛나다'를 제주오리엔탈호텔에서 진행했다.
 
성장공유회에서는 △플랜비(PLAN_Be) 시즌 7 패파트립 발표 △마이크루 성공사례와 네트워킹 △청년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과 책 전시 △정책 홍보부스가 구성돼 진행됐다.
 
특히 연사특강에서는 <대화의 정석>, <말 잘한다는 소리를 들으면 소원이 없겠다>, <설득자> 등을 집필한 작가이자 16년차 아나운서인 흥버튼(정흥수)을 초청해 '일 잘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를 주제로 '대화를 이끌어가는 질문', '사람을 연결하는 경청' 등을 중심으로 실제 사례와 소통 전략을 전달했다.
 
16년차 아나운서이자 작가인 흥버튼(정흥수)이 '일 잘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를 주제로 연사특강에 나섰다. 류도성 아나운서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