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인기 IP(지식재산권) '베베핀'을 활용한 완구 '베베핀 마더구스 패드'가 아마존 재팬에서 두 개 부문 1위를 동시 석권하며 일본 캐릭터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4일 밝혔다.
'베베핀 마더구스 패드'는 영미권 인기곡 10곡과 다양한 사운드 효과를 탑재한 피아노 건반형 완구로, 멜로디·동요·자유 연주 등 3가지 놀이 모드를 통해 영유아의 소근육 발달과 창의적 놀이를 지원한다.
지난 10월 13일 일본 출시 직후 아마존 재팬 완구 카테고리 내 '음악 완구'와 '피아노 키보드 악기' 부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으며, '베베핀 사운드북'과 '베베핀 영어카드버스' 제품도 각각 톱 10에 진입했다.
이번 성과는 베베핀이 콘텐츠를 넘어 교육 완구 분야에서도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사례인 만큼, 더핑크퐁컴퍼니는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베베핀'은 '핑크퐁' '아기상어'를 잇는 차세대 글로벌 IP로,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미국을 포함한 11개국 넷플릭스 키즈 부문 1위, 25개국 톱 10에 오르며 인기를 증명했다.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채널 중 최단기간인 14개월 만에 다이아몬드 버튼도 획득하며, 현재 누적 구독자 7천만 명, 조회 수 450억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덤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10월부터는 일본 5대 지상파 TV 채널 TBS를 통해 방영되며 가족 시청자층을 중심으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주혜민 사업개발총괄이사(CBO) 겸 일본 법인장은 "이번 아마존 재팬 1위는 경쟁이 치열한 일본 캐릭터 시장에서 베베핀의 콘텐츠 경쟁력과 제품 완성도를 동시에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결합한 다채로운 IP 경험을 통해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는 일본 법인 설립 이후 콘텐츠와 제품, 오프라인 체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신주쿠 마루이 단독 팝업스토어에서는 오픈 첫날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으며, 키즈카페 '리틀플래닛' 협업 팝업스토어는 전년 대비 132% 증가한 12만 8천 명이 방문했다. 또한 일본 최대 규모 키즈 페스티벌 '아소비 마나비 페스타'에서 3만여 명을 대상으로 공연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확장을 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