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은 "비즈니스와 문제 해결 측면에서 데이터를 바라보고, 도전적인 자세로 고객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26일 KB금융에 따르면, 양 회장은 전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하반기 그룹 데이터 혁신 세미나'에서 내부 임직원들에게 이같이 당부했다.
이번 세미나는 데이터와 최신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중심의 데이터 활용 방안을 마련하고, 계열사간 데이터 협업을 강화하고자 개최됐다. 그룹 내 데이터·AI 분야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KB금융은 세미나에서 고객을 깊이 있게 이해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 임·직원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인프라 구축 방안, 데이터 분석·사업 활용 방안 연구 사례 등을 논의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