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기후위성' 발사, 27일로 또 연기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기후위성' 발사, 27일로 또 연기

경기도는 '경기기후위성 1호기' 발사 일자가 미국 현지 사정으로 27일로 다시 연기됐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기후위성 1호기 발사 일자는 지난 12일에서 오늘, 내일로 2차례 미뤄진 바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기지에서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려 발사되는 기후위성 1호기는 경기지역 도심과 생태계의 변화를 탐지하는 광학위성입니다.

'제29회 파주장단콩축제', 21~23일 임진각서 개최

경기 파주시를 대표하고, 7년 연속 '경기대표 관광축제'로 선정된 제29회 파주장단콩축제가 내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임진각관광지에서 개최됩니다.

'청정파주, 장단맞춰 알콩달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임진강 유역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품질 좋은 파주장단콩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꼬마메주 만들기와 콩 타작 체험, 콩 구워 먹기 등을 운영합니다.

축제 기간 임진각 주변 주요 진입로의 혼잡을 줄이기 위해 경의중앙선 문산역과 축제장을 연결하는 무료 순환버스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시로 운행합니다.

기존 임진각 평화누리 주차장과 함께 행사장 입구에는 임시 주차장을 운영하고 교통 안내요원을 배치합니다.

경기도, 내달 1~3일 체납자 압류품 온라인공매

경기도는 고액·상습 체납자로부터 압류한 동산 313점을 다음 달 1~3일 온라인으로 공매합니다.

공매 대상은 귀금속 155점과 명품 시계 7점, 명품 가방 67점 등으로 전체 감정가가 2억 2600만원에 달합니다.

상세 목록은 24일부터 한국경공사 공매 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퇴직 가축방역관 투입 예찰·방역 강화

경기도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와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사회재난형 가축전염병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퇴직한 수의직 가축방역관 7명을 투입합니다.

경기도는 퇴직 가축방역관을 활용해 농가 질병 예찰, 시료 채취, 재난성 질병 오염도를 조사합니다.

도축장과 사료공장, 공동 자원화 시설에 대한 차단방역 지도와 현장 컨설팅도 진행합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