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기후위성', 20일 미국서 발사
경기도는 지방정부 가운데 처음으로 오는 20일 기후위성을 발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경기기후위성 1호기'는 미국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기지에서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려 20일 오전 3시 18분 쏘아 올려집니다.
기후위성 1호기는 광학 장비를 통해 경기지역 도심과 생태계의 변화를 탐지하는 광학위성입니다.
'제29회 파주장단콩축제', 21~23일 임진각서 개최
경기 파주시를 대표하고, 7년 연속 '경기대표 관광축제'로 선정된 제29회 파주장단콩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임진각관광지에서 개최됩니다.
'청정파주, 장단맞춰 알콩달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임진강 유역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품질 좋은 파주장단콩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꼬마메주 만들기와 콩 타작 체험, 콩 구워 먹기 등을 운영합니다.
축제 기간 임진각 주변 주요 진입로의 혼잡을 줄이기 위해 경의중앙선 문산역과 축제장을 연결하는 무료 순환버스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시로 운행합니다.
기존 임진각 평화누리 주차장과 함께 행사장 입구에는 임시 주차장을 운영하고 교통 안내요원도 배치됩니다.
'동두천 지행역 통합공공임대주택 복합개발사업' 의결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는 동두천시가 신청한 '지행역 통합공공임대주택 복합개발사업' 도시관리계획 변경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경원선 지행역 인근 송내4공영주차장 부지 2409.9㎡가 제2종일반주거지역에서 일반상업지역으로 변경됐습니다.
해당 부지에는 통합공공임대주택과 돌봄·가족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가족센터 등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개발이 추진됩니다.
경기도, 내년 3월까지 도로 제설대책 추진
경기도는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간을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도로 제설 체계를 운영합니다.
이번 대책은 기습적 강설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사전 대비를 강화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유도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24시간 상황 관리 체계를 가동하고 시군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적설량, 기상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단계별 제설 활동을 추진합니다.